문용식 사장 구속에 붙여...



어디서 보니, 이번 구속조치는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고 하시던데.


저작권은 보호받아 마땅하고, 이를 위해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 역시 당연하다. 하지만 이것을 위해 예전에는 그다지 하지 않았던 '구속' 까지 가는 것은 뭘로보나 과잉이다. 수사하지 말라는 것도 아니고, 저작권 보호하지 말라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소설과 만화의 저작권은 보호받아야 하지만, 솔로몬의 과잉 수금-_-;까지 옹호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비슷한 이치로, 수사와 저작권 보호는 필요하지만 대표 이사를 느닷없이 구속까지 시켜가며 오버액션하는 건 구린내 자욱한 짓이란 거다.


공권력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불법시위 불법시위 하며, 이 나라의 공권력을 존중하라는 분들께도 같은 말을 하고 싶다. 아무리 법을 어겼다 하더라도, 그게 다른 사람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일이 아니라면(촛불들고 다른 사람 팔을 지지거나 방화를 한다면), 범법을 한 시민들이 안전권은 물론이요 심지어 생명권까지 위협받을 정도로 공권력을 휘두르는 것 역시 이미 불법이란 거다.




by 아울양 | 2008/06/17 11:46 | 잡데구리 | 트랙백 | 덧글(20)

트랙백 주소 : http://owljjang.egloos.com/tb/378803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ZOON at 2008/06/17 11:50
우리나라 공권력은 가끔 행동하는게 안하는 것만 못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7
그러게 말입니다.. ㄱ-;;
Commented by NovaStorm at 2008/06/17 12:01
그저 구속까지 갈 필요가 있었나 싶을 정도의 사안..

분명히 잘못된건 맞는데 말입니다. ㄱ-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7
전 애당초 무분별한 구속은 반대입장이라서요-_-;
Commented by 야근불가 at 2008/06/17 12:03
가장 문제는 역시 기준이 없다는 것이겠죠?

같은 죄를 지어도 누구는 구속, 누구는 불구속. ( 도망갈 사람도 아닌데 말입니다 )

좀 일관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7
네... 그것도 타이밍도 참 잘 맞게 이러니 ㄱ-
Commented by 자연풍선생 at 2008/06/17 13:15
거기다가 긴급구속이죠(...)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8
네..'긴급'
Commented by 레이딘 at 2008/06/17 15:04
근데 이 사안에 대해서는 좀 주의해서 봐야 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에 공지 올라온 것도 너무 조중동식 물타기 논조로 쓰여져 있는게 문제죠.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딱 "아프리카 촛불문화제 중계 때문에 붙잡혔어요"라고 오해할만한 공지거든요. 공지에 클럽박스, PD박스 언급은 단 한줄도 없고 거기다 거짓말까지 포함되어 있는게 문제입니다. 클럽박스 업로드/다운로드시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지고, 업로드가 얼마나 활발한지에 따라 박스 등급을 매겨 용량을 더 주는 등의 업로더 보상이 있습니다. 근데 공지에는 나우콤이 업로더 보상을 제공한 적이 없다고 씌어 있죠.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8
저는 구속이 오버액션이라는 입장이라서요-_-; 이건 뭐 으름장성 구속 같다는 느낌이 팍팍 들어서... (게다가 저는 지나친 구속은 반대하는 입장이기도 합니다)
Commented by 일우 at 2008/06/17 16:54
구속까지 갈 필요가 있었나 싶기도 하고 타이밍도 안 좋았죠-_-;; 아까 이오공감에 뜬 다른 포스팅에서 어떤분이 스쿨럼블 ost인 '인생은 타이밍'이 떠오른다고 하시던데(벙)
쓰잘데기 없이 구속까지 가서 아프리카는 지금 레이딘님 말씀처럼 물타기 중-_-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9
그냥 조사 정도만 해도 될 텐데, 뜬금없이 구속-_-; 물타기가 가능하게 만들어 준 건 정부죠.
Commented by 세현 at 2008/06/17 18:43
잘못된 게 분명히 맞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구속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 건, 음.

게다가 뭔가 차별적이라고 느껴지는 건 저만이 아니겠죠?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39
네... 저도 잘못한 건 맞는데 그게 저렇게 대놓고 구속까지 갈 정도인가? 하는 생각만은 분명히 듭니다.
Commented by 흐르는 물 at 2008/06/17 22:17
구속수사의 전례가 있었답니다;;;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12&articleid=2008010309555056101&newssetid=471

사실 이 때 구속된것도 놀라운 일인데 신기하게 이 일은 안 알려졌더군요-_-;;
저도 다른 사람에게 듣고 한참 뒤져서 찾았습니다;;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40
저 구속도 불만이군요 -_-;;
Commented by 향기 at 2008/06/17 22:23
일단.. 벌금이나, 다른 제재로 해결해도 될 거 같은데...번갯불에 콩 볶아먹는 것처럼 너무 후다닥 진행되었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죠.

게다가..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0012&newsid=20080617105307576&cp=newsis 이런 걸 보니, 정상적인 구속만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Commented by 아울양 at 2008/06/18 00:41
....................저분은 또 뭥미..
Commented by ... at 2008/06/19 10:44
업로더 보상이 없다는건 '돈'을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다른 회사는 다 돈 주다 잡혀갔는데
나우콤은 적어도 업로더한테 돈 뿌리진 않았거든요.
Commented by ... at 2008/06/19 10:45
'흐르는 물' 님이 예로 든 저 회사도
돈을 주거나 회사에서 직접 업로드하는 악질적인 예였는데
회사 규모가 상당히 작고 (좀 유령회사 수준)
도주의 위험이 있어 구속한 거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